post-title

육아템 끝장토론 1편🎙️ UV소독기 VS 스팀소독기?

엄빠들의 커뮤니티, 베이비빌리 동기모임에서 육아템 끝장토론🎙️이 있었어요. 첫 토론 아이템은 '소독기'였어요. 빠질 수 없는 육아 필수품인 소독기, 하지만 UV소독기와 스팀소독기의 장단점 앞에 고민하지 않는 엄빠는 없으실 텐데요. 엄빠들은 어떤 소독기를 선택했는지,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지 빌리가 들어봤어요. 엄빠들의 의견을 한곳에 모아 정리해 드릴 테니 소독기 고민은 이 콘텐츠 하나☝🏻로 끝내시길 바라요.


나는야, UV소독기파!

🔊 바쁜 육아 생활 중 관리와 활용도 면에서 최고👍🏻

꼬맹이맘09 :  저는 지금도 UV, 다시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해도 UV 입니다! 스팀소독기는 아무래도 젖병 외 다양한 물품을 소독하기 어려워요. 스팀소독기 자체 세척, 관리를 위해서는 물곰팡이, 물때 등 신경 쓸 것이 많더라고요. 정제수나 생수를 별도 준비해서 사용해야 하고요. 

🔊 제품 사용 시기에 따라 교체만 하면 변색 걱정 NO!🙅🏻‍♀️

아가공주 : UV소독기 사용 시 변색된다고 걱정하잖아요. 젖병이나 젖꼭지 등 변색이 되려면 오랜 시간 사용해야 하는데 월령에 따라, 사용 주기에 따라 바꿔줘야 하는 시기가 있기 때문에 우려할 필요 없다고 봐요.  

🔊 젖병은 물론 웬만한 장난감까지 소독 가능👌🏻

너트맘 : 아주 잘 들였다고 자신 있게 손꼽는 육아템 중 하나가 UV소독기예요. 젖병부터 젖꼭지, 치발기, 이유식기, 장난감까지 소독이 필요한데 UV소독기는 웬만한 것은 다 소독할 수 있어서 활용도 측면에서 최고예요.

🔊 다양한 디자인,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굿

당근이마미 : UV소독기는 다양한 디자인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요. 집 인테리어에 따라 소독기 제품, 색상 선택이 폭넓어서 좋아요.


나는야, 스팀소독기파!

🔊 열탕소독, UV소독의 과정을 스팀소독 한번으로!

쭈아맘 : 저는 스팀소독기💨 대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. UV소독기는 사용하면서 열탕 소독도 같이 해주어야 하잖아요. 결국 소독을 위해서 두번의 과정이 필요한 것인데, 스팀소독기는 한방으로 끝낼 수 있으니 편해요.

🔊 짧은 시간에 구석구석 빠짐 없이 살균 가능

미아5783 :  UV소독기는 30분, 스팀소독기는 15분 소독 시간이 소요돼요. 스팀소독기가 소독 시간⏰도 절약될 뿐더러 구석구석 빠짐없이 살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. 재질 구애 없이 사용도 가능하니 안심하고 사용 가능해요.

🔊 소독할 제품의 재질에 따른 구애가 없어요

똑똑맘 : UV소독기는 사용하면 안 되는 재질이 은근 많아요. 하지만 스팀소독기는 소독할 제품의 재질에 따른 구애 없이 사용이 가능해서, 소독할 제품을 구매할 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많고 아무래도 고민을 덜 수 있죠😉.

🔊 소독 효과는 기본! 건조, 멸균까지 확실하게! 

미료맘 :  전 무조건 스팀소독기예요. UV를 사용해도 한 달에 두세 번 열탕소독은 필수잖아요. 가장 좋은 소독법은 매번 열탕소독 후 UV소독일 텐데 너무 번거롭고 힘들죠. 스팀소독기는 열탕소독 효과에 건조, 멸균 유지까지 24시간 되니 스팀 소독을 강추해요. 스팀소독 시 일반 생수나 정수기 물💦을 사용하면 석회 성분 때문에 물때가 생겨 위생에 안 좋을 수 있으니 증류수나 석회 제거 정수기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해요.


토론 배틀 결과는?

투표 결과는 UV소독기 56.7%, 스팀소독기 43.3%로 UV소독기가 조금 더 우세했어요☺️. 마지막까지 접전이었던 점 참고해 주시고요. 소독기편 끝장토론에서는 UV소독기를 선호하시는 엄빠님들이 더 많은 것으로 파악되었지만, 육아 스타일이나 살림 스타일 등에 따라 내게 맞는 소독기는 다 다를 수 있어요. 어디까지나 참고하시되 결정은 엄빠의 몫이라는 점 기억해 주세요❣️